본문 바로가기

ISSUE 02 기후변화 대응

PREVIOUS PAGE NEXT PAGE

FOCUS AREAS

ISSUE 02 기후변화 대응

이슈의 중요성

온실가스 배출 증가로 인한 전 지구적 위기가 예상됨에 따라 국제 사회는 각국 정부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기업에 대한 규제 역시 점차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가 속한 반도체 산업은 에너지 사용이 많은 업종으로서 온실가스 배출과 생산비 증가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에너지 효율 향상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관한 신기술 개발을 통해 전 세계적 기후 변화 완화 노력에 적극 동참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접근 방식

SK하이닉스는 에너지 사용 및 온실가스 배출에 관한 규제를 준수하며, 기후변화로 인한 위험과 기회요인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추가 비용을 줄이고 제품 품질 관리 정책을 마련함으로써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사적 차원에서 대응하고 있습니다.

담당 조직 및 역할
SHE 실
ㄴ SHE
운영협의회
SHE 실 - SHE 운영협의회
  • SHE 실

    안전·보건 과제
    발굴 및 개선
  • 커뮤니케이션실

    대외 커뮤니케이션
  • 법무실

    준법 지원
향후 계획

SK하이닉스는 2015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감으로써 온실가스 배출권 구매 비용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 특히 온실가스 저감 장치의 제거 효율을 높임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현장 인터뷰

반도체 산업의 온실가스 배출은 제품 고성능화와 고집적화로 인해 계속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SK하이닉스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온실가스 배출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사적 차원에서 온실가스 배출 저감 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2013년 CDP 글로벌 리더스 클럽 5회 연속 편입과 함께 국내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으며, 2016년에는 최고 상격인 플래티넘 클럽에 진입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지속적인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과 에너지 절감 활동을 추진하면서 반도체 제품 생산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발생을 최소화한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SK하이닉스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장까지도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확대 전개해 나감으로써 기후변화 시대에 더욱 내실있고,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경팀 김수영 팀장